- 충남도교육청, 진학교육 담당교사 역량 강화
▲ 충남도교육청은 10일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서 고1,2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진학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서는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교육선도자를 양성한다.
현재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기쁨, 보람 찾는 연수를 바탕으로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교육선도자 양성을 위해 소통과 감동의 교직원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교사 중심, 학교 중심의 연수 과정을 기획, 설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배움과 성장이 있는 학습공동체 지원 연수 운영을 통해 교직원간 동료성 회복 및 배움이 즐거운 교실수업 문화 확산과 협동적인 배움과 소통을 통한 학교문화 조성을 지원하려고 한다.
나아가 교육현장 요구를 반영한 선진연수 운영과 행복한 연수 지원을 위한 환경의 최적화로 교직원의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서 고1,2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진학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충남도교육청은 각 고등학교 1,2학년에 대학입시 정보수집 및 공유, 학년별 진학정보의 누적 관리 등 해당 학년의 진학업무를 담당하는 ‘학년별 진학교육 담당교사’를 두고, 학년별 협업을 통한 단위학교 진학교육 역량 강화를 꾀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각 학교의 학년별 진학교육 담당교사를 중심으로 실시하는데, ▲교육과정과 수업혁신 방안 ▲수업과 평가 그리고 성장 기록 ▲2018 대입전형 기본계획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전략 등의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심재창 충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 수업혁신, 평가, 기록, 대학입시제도 등 교사들의 학생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짜여져 있어 교사들은 물론이고 단위학교 진학교육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학교의 학년별 진학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