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양승조 출판기념회, ‘북콘서트’에 초대합니다

기사승인 2018.03.08  17:11:10

공유
default_news_ad1

- 양승조 의원의 저서는?

▲ 양승조 출판기념회, ‘북콘서트’에 초대합니다

양승조 의원은 성균관대학교(법학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대학원(정책경영) 졸업했다. 양승조 의원은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 새정치민주연합 사무총장, 민주당 최고의원, 민주당 당대표 비서실장,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민주당 원내부대표를 역임했다. 현재 양승조 의원은 충남천안(병)4선 국회의원으로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다.

“양승조 의원, 3월 10일 출판기념회 개최!”

“양승조 의원, 대한민국 복지수도 충남을 열기 위한 비전 제시”

지난 1월,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 양승조 의원이 오는 3월 10일(토)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저서 ‘문재인의 사무총장, 충남을 열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양승조 의원의 저서 ‘문재인의 사무총장, 충남을 열다’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4년 동안 충남에서 민주당을 지키며 걸어온 길을 조명하고 의정활동을 하며 느꼈던 대한민국의 위기와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1장 “위기의 대한민국,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다”에서는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를 집중조명하고 나아가 양승조 의원이 생각하는 원인과 해결방안들이 담겨있다.

2장 “사람 중심의 정치가 나라를 구한다”에서는 2012년 대선 패배 이후 문재인 대통령과 한 약속을 비롯하여 사무총장 시절 측근에서 보좌했던 일화들이 담겨있다.

3장 “충남의 미래를 여는 약속”에서는 충남도지사 출마 이후 발표했던 공약들을 정리하여 ‘청정충남’, ‘복지수도 충남’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4장 “진심의 정치, 신의의 정치”에서는 최고위원 선거 출마부터 당선까지의 과정을 정리하였고 우리나라 선거제도 변화의 필요성을 말하고 있다.

5장 “정권의 탄압에 맞서 싸우다”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신유신통치·신공안몰이를 멈추라고 경고하다가 당한 정치보복들을 비롯해 이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싸웠던 일화들을 소개하고 있다.

6장 “성실하게 꾸준하게, 믿음직하게”에서는 14년간 KTX를 타고 다니며 의정활동을 이어오게 된 배경, 아내에게 부치는 편지 등 인간적인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양승조 의원은 “전문작가가 아니기에 모자란 부분도 있겠으나 그동안 의정활동에서 느꼈던 감정들을 최대한 담아내려 노력했다. 많은 격려를 부탁드린다”며 간단한 책 소개를 하였다.

당일 행사에서는 정세균 국회의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하여 김상희 국회의원, 기동민 국회의원, 권미혁 국회의원, 정춘숙 국회의원 등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과 이재명 전 성남시장, 임우진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이 영상을 통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