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포항 지진, 여진 공포 또 다시...

기사승인 2018.02.02  13:24:56

공유
default_news_ad1

- 포항 지진, 지진 행동요령 숙지하자!

▲ 포항 지진 발생. 포항 지진의 여진으로 확인. 사진출처 : 기상청

포항 지진으로 또 다시 많은 국민들은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 다른 지역에도 포항 지진과 같은 지진이나 여진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따라서 지진 때 발생했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포항 지진과 같은 지진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떠한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지진 행동요령에 대해 숙지해야 한다.

경북 포항지진의 여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2018년 2월 2일 12시 24분에 지진 정보를 발표했다.

포항 지진이 방생한 시각은 2018년 2월 2일 12시 21분이다. 발생 위치는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이며 포항 지진의 규모는 2.9이다.

이번에 발생된 포항 지진 규모는 지진계가 감지할 수 있으나 사람은 느끼지 못하는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포항 지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지난 포항 지진 때의 일어났던 일들을 회상하며 공포의 장면을 다시 한 번 회상하고 있었다. 한 네티즌은 “포항에 또 지진났다! 세상에!”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비록 큰 규모의 지진은 아니지만 포항 지진 소식을 접하고 포항에 있는 사람들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인다. 한 네티즌은 “아이고 포항에 지진 난 거 이제 알았아요. 포항 계신 분들 괜찮으신가요?”라며 포항 사람들에게 걱정 어린 시선을 보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지진 행동요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진 발생시 순간적으로 작절한 판단이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행동요령을 잘 숙지하여 대응해야 된다며 지진 발생시 상황별 행동요령, 지진 발생시 장소별 행동요령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다. 

[한인협 = 이수철 기자]

ad41

이수철 기자 kimop@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