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김지철 교육감 “사학의 공공성과 책무성이 제고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

기사승인 2016.12.29  16:21:22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남도교육청, 2016년도 사학기관 경영평가 결과 발표

▲ 김지철 교육감(왼쪽에서 다섯 번째)은 사학기관 경영평가 우수 학교법인 및 우수학교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9일 관할 48개 학교법인과 81개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도 사학기관 경영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사학 9개 기관에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번 평가결과 충남삼성학원, 북일학원, 조광학원 등 3개 학교법인이 우수 학교법인으로, 아산중, 대산중, 경천중, 온양한올고, 호서고, 북일여고 등 6개 학교가 우수 학교에 각각 선정됐다.

사학기관 경영평가는 사학의 특수성 및 자율성을 바탕으로 사학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해 교육경쟁력을 제고하고 재정자립을 통한 건전 사학 육성을 도모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법인평가와 학교평가로 나누어 실시하고 법인평가는 학교법인 재정운영 자구노력, 학교법인 운영의 건전성 등 2개 영역 15개 지표, 학교평가는 학교재정 운영의 효율성, 학교행정 관리의 건전성 등 2개 영역 13개 지표에 맞춰 평가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시상식 인사말을 통해 “대부분의 사학이 열악한 여건이지만 투명한 경영을 통해 사학의 공공성과 책무성이 제고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