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 취업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6.09.21  08:14:50

공유
default_news_ad1

- 23일 국회 잔디마당에서 취업박람회 개최

[한인협 = 백한결 기자] 오는 9월 23일(금) 국회 잔디마당에서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 2016년 대한민국 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취임 이래 강조한 국회의 3대 비전 중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라는 슬로건 아래 국회와 정부가 공동으로 마련한 청년 일자리 축제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청년문제는 일자리·소득격차·출산과 보육·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 등 우리 사회의 모든 문제와 중첩되어 있다”면서“청년 문제는 우리 20대 국회가 역점을 두고 풀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박람회에는 LG, CJ, 이랜드 등 대기업 그룹사를 비롯해 우수 중소 및 중견기업 등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이번 박람회에는 CJ, LG, 이랜드를 비롯한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등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청년 인재 20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편, 당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는 입법조사처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청년일자리 현황과 입법·정책적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열어 청년고용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입법정책적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우윤근 사무총장은 “국회사무처는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2만여 명의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고용노동부 등 정부기관과 협력하여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되기 위하여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http://koreajobfair2016.incruit.com)에서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ad41

백한결 기자 alicelikes24@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