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한전, 군·관·경 합동으로‘전력설비 긴급복구 훈련’실시

기사승인 2015.08.18  20:08:37

공유
default_news_ad1

- ‘2015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전력설비 방호 및 긴급복구 비상훈련

   
 

[한인협 = 안현아 기자]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2015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8월 18일(화)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345kV 청원변전소에서 군·관·경 합동으로 ‘전력설비 긴급복구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조환익 한전 사장, 산업통상자원부 문재도 차관, 노영민 국회의원, 이시종 충북도지사, 윤철규 충북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간부 100여명이 참관하는 가운데 한국전력과 육군37보병사단, 충북지방경찰청, 충북소방본부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 날 훈련은 적 특작부대의 테러로 인한 변압기, 원방감시시스템, 송전철탑, 배전전주 등이 파손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피폭으로 인한 화재발생 및 시설피해에 대하여 한전의 전력설비 긴급복구과정과 유관기관의 테러 대응능력을 실감나는 영상과 실제 대응상황을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훈련의 현실감을 높였다.

이번 훈련을 통해 한전과 유관기관은 국가 주요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테러 및 그에 따른 정전 사태에 대비한 비상대응능력을 제고할 수 있었으며, 한전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노력을 대내외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

한전 조환익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번 훈련은 한국전력과 시·도 및 군·경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변전소는 물론 송전선로 방호분야까지 협조체제를 확대하여 전력계통의 안정적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전력은 실전같은 연습을 통한 완벽한 전력분야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8월 17일(월)부터 20일(목)까지 본사 및 전국 26개 사업소에서 총 2,279명(본사 552명, 사업소 1,757명)이 참여하여 주․야간 연속으로 을지연습을 시행 중에 있다.

ad41

안현아 기자 haan@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