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인천시> 인천농업기술센터, 인천도시농부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2015.03.18  14:50:36

공유
default_news_ad1

- 3.23.~3.26. 신청·접수, 4~11월까지 도시농업 선도할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한인협 = 백세영 기자]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인근)에서는 도시농업을 선도할 리더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인천도시농부아카데미 도시농업전문가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4월 10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 도시농업체험교육관(계양구 다남동 소재)에서 운영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텃밭정원 설계, 채소·과수·자생화·실내식물 관리, 병·해충 관리, 토양관리, 원예프로그램 개발 등 이론과 실습 100시간으로 운영되며, 개인별 텃밭 실습포장에서 직접 재배실습을 할 수도 있다.

교육인원은 25명이며, 도시농업기초과정, 농업자격증, 농업관련 경력 등 일정지원 자격을 갖춘 인천시민 가운데 대상자를 선발한다. 교육신청은 오는 3월 23일부터 3월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93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시민들에게 상자텃밭보급사업, 도시농부체험교육농장, 도시농업기초교육과정, 어린이농부체험교실 등 다양한 도시농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최근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도시농업전문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보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ad41

백세영 기자 sybaek@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