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기사승인 2017.12.04  07:48:01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오후부터 ‘기온 급강하’

▲ 오늘 날씨 한파주의보 계속, 1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오전 영하권으로 시작해서 낮에도 어제보다 낮은 기온 분포와 칼바람으로 쌀쌀한 오늘 날씨를 보이겠다. YTN 오늘날씨 주간예보 화면을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오후부터 기온이 오르지 않고 오전 기온이 급강하 하면서 ‘쌀쌀’해진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 중부지방으로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한편, 충청남도,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밤부터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실종자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영흥도 해상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다. 오늘 영흥도 해상 날씨는 다행히 오늘 영흥도 인근 해상에는 비 소식이 없다. 하지만 바람이 무척 강하게 불고 있는데 4일 오전 현재 초속 9m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는데 파도의 높이는 0.4 미터로 높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물살이 빨라지는 대조기가 시작되면서 바닷속 조류의 흐름은 빠른 편이다. 오후에도 바람이 초속 9~13m로 강하게 불겠고요, 파고는 0.5~2m까지 다소 높아지겠다. 내륙 지방은 오늘 아침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전국 날씨 예보 오늘 4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2도, 인천 날씨 -2도, 수원 날씨 -1도, 춘천 날씨 -2도, 강릉(경포대) 날씨 4도, 속초 날씨 -3도, 양양 날씨 4도, 주문진 날씨 3도, 청주 날씨 2도, 대전 날씨 2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1도, 광주 날씨 4도, 전주 날씨 3도, 군산 날씨 3도, 목포 날씨 5도, 여수 날씨 6도, 순천 날씨 4도, 대구 날씨 3도, 울산 날씨 3도, 포항 날씨 7도, 경주 날씨 3도, 부산(해운대) 날씨 7도, 창원 날씨 6도, 마산 날씨 7도, 통영 날씨 7도, 남해 날씨 8도, 거제도 날씨 7도, 제주도 날씨 8도, 울릉도 독도 6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2도, 인천 날씨 1도, 수원 날씨 3도, 춘천 날씨 4도, 강릉(경포대) 날씨 7도, 속초 날씨 6도, 양양 날씨 7도, 주문진 날씨 7도, 청주 날씨 4도, 대전 날씨 4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4도, 광주 날씨 7도, 전주 날씨 5도, 군산 날씨 6도, 목포 날씨 7도, 여수 날씨 9도, 순천 날씨 8도, 대구 날씨 7도, 울산 날씨 10도, 포항 날씨 9도, 경주 날씨 9도, 부산(해운대) 날씨 12도, 창원 날씨 11도, 마산 날씨 10도, 통영 날씨 11도, 남해 날씨 11도, 거제도 날씨 10도, 제주도 날씨 11도, 울릉도 독도 9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지만 오전 한때 서쪽 지방은 ‘매우 나쁨’ 수준이다.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에 따르면 환경부 기준으로 전국이 ‘매우 나쁨’ 내지 ‘한때 나쁨’, WHO 권고 기준으로도 서쪽지방은 ‘매우 나쁨’ 동쪽 지방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오후엔 전국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참고로 어젯밤엔 우리나라 밤하늘에 올해 들어 가장 큰 보름달인 슈퍼문이 떴다. 서울 기준으로 어제 오후 17시 14분에 달이 떠오르기 시작해 12월 4일, 0시 24분에 보름달이 가장 높게 떴는데, 슈퍼문이란,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졌을 때 나타나는 크고 밝은 보름달을 말하는데
달이 지구 주위를 타원 궤도로 돌고 있기 때문에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가 가까우면 달이 크게 보이고 멀면 작게 보이는 원리다.

미국의 한 점성술사가 '재앙을 암시하는 커다란 달' 이라는 의미로 사용하게 되면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슈퍼문이라고 일컫게 된 것인데 실제 슈퍼문이 뜨기 전후로 사이클론, 지진 등의 자연 재해가 발생하기도 했지만, 사실 과학적으로는 관련성이 없다는 게 학자들의 대체적인 견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다만, 슈퍼문이 뜰 때는 달의 인력이 강해서 해수면이 상승하고 조석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 경기 남부와 영서 남부, 충청과 호남 지방은 5mm 안팎의 비가 내리겠고, 밤부터 호남 서해안에는 최고 3cm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낮부터는 찬 바람이 불며 추워지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오늘 낮 기온 서울 2도에 머물겠고,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8도까지 떨어지며 11월 이후 가장 추운 날씨가 찾아오겠다. 추위 속에 오후부터 중서부와 호남 지방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내일 영흥도 해상에도 오후부터 눈이 올 것으로 보인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