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폭우 폭염 한꺼번에”

기사승인 2017.07.16  06:44:54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일사병 열사병 ‘주의보’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6일 새벽 서울 경기 지역엔 시간당 30mm가 넘는 폭우가 밤새 쏟아졌다. 이날 새벽 비오는 도로 모습이다. 서울 경기를 중심으로 폭우가 계속되고, 남부지방엔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폭우 폭염 쏟아진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는 오늘날씨가 중부엔 폭우가 남부엔 폭염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기상청 내일날씨와 이번주 주간날씨를 함께 전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6일 일요일 기상청 날씨정보는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장마전선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 폭우가 밤새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 대구 35도 등 동해안과 남부내륙은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서울 경기를 중심으로 밤새 쏟아진 폭우는 야행성 폭우로 밤에만 쏟아지는 특징이 있다. 일요일 휴일인 16일 오늘의 전국 날씨예보는 중부엔 폭우, 남부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하루가 되겠다. 따라서 중부지방에서 비에 흠뻑 젖고 남부지방에 폭염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다는 분명히 극심한 몸살과 함께 일사병 열사병에 노출되 심장 기능이 급격히 저하될 수도 있다.

지난 15일엔 청주지방에서 35도에 육박하는 폭염속에서 휴지줍는 일을 계속하던 할머니가 쓰러졌고, 결국 숨을 거뒀다. 할머니는 아침부터 이날도 늘 해왔듯이 폭염에 노출되면서도 폐지를 주웠다. 결국 길에서 쓰러졌고 일사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특염특보가 발효되는 지역에서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폭우 폭염에 이어 월요일 출근길 날씨는 전국에 걸쳐 장맛비가 그치고 짙게 내린 구름으로 인해 흐린날씨가 되겠다. 기상청 날씨정보는 오늘 전국날씨 예보에서 장마전선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 폭우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 대구 등 남부지역엔 35도 안팎의 고온이 동해안과 남부내륙지방에서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 오존농도는 ‘보통’, 자외선지수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날씨 23도, 속초날씨 26도, 강릉날씨 26도, 대전날씨 24도, 보령날씨 25도, 광주날씨 24도, 목포날씨 26도, 여수날씨 25도, 대구날씨 26도, 울산날씨 26도, 포항날씨 27도, 경주날씨 25도, 부산날씨 25도, 제주도 날씨 26도, 울릉도 독도 24도 등으로 전망된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은 서울날씨 29도, 속초날씨 31도, 강릉날씨 31도, 대전날씨 31도, 보령날씨 28도, 광주날씨 33도, 목포날씨 30도, 여수날씨 30도, 대구날씨 35도, 울산날씨 34도, 포항날씨 34도, 경주날씨 33도, 부산날씨 30도, 제주도 날씨 32도, 울릉도 독도 27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 일기 예보에 따르면 일요일 휴일인 오늘 16일 날씨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북과 경북에서 비가 오다가 오후부터 차차 그치겠다. 지난 15일부터 16일 오후까지 예상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강원영동, 경북, 전북, 서해5도, 울릉도.독도(16일) : 5~40mm 내외다.

특히,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약해진 지반과 축대, 재방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15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통해 오후 7시를 기해 다음과 같이 아래 지역에 기상특보를 발령했다. △호우 예비특보 : 16일 새벽 = 충청북도(제천, 단양, 음성, 충주), 강원도(정선평지, 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화성, 양평, 안성, 이천, 용인, 평택, 오산) 

전날 밤부터 오늘 아침사이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리는 비로 인해 가시거리가 매우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조심해야한다. 강원동해안에 폭염특보는 해제됐지만 오늘(16일)부터 다시 동해안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는 지역이 많겠고, 전날 밤부터 당분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에 의한 세정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보여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보됐다. 오존 농도 역시 고농도 오존 생성에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지 않아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보됐다. 

해상 전망에 따르면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월요일 17일 내일 날씨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국립환경과학원 예보에 따르면 내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16일, 일요일)과 비슷할 전망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내일 전국 각 주요 도시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날씨 25도, 춘천날씨 24도, 강릉날씨 26도, 청주날씨 25도, 대전날씨 25도, 전주날씨 25도, 광주날씨 25도, 대구날씨 26도, 울산날씨 26도, 부산날씨 25도, 제주날씨 26도, 울릉·독도 25도로 예보됐다. 

한낮 최고기온은 서울날씨 30도, 춘천날씨 32도, 강릉날씨 33도, 청주날씨 31도, 대전날씨 30도, 전주날씨 30도, 광주날씨 32도, 대구날씨 33도, 울산날씨 30도, 부산날씨 30도, 제주날씨 32도, 울릉·독도 30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기상청의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국 이번주 주간·주말 및 다음주 일기예보(7월 18일~7월 25일 중기예보)에 따르면 이번 예보기간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0일은 전국(제주도 제외) 대부분, 21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이번 주에서 비 소식이 또 있는 거다. 다만, 이 날들을 제외하고 그 밖의 날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고,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