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돈 찾자!” 몰려 먹통

기사승인 2017.06.13  16:31:59

공유
default_news_ad1

-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이용자 폭주에 ‘중단’

▲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가 이용자 폭주로 먹통이 됐다. 하지만,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도 있다. 물론 이 경우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KT 각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관련 이미지는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를 갈무리했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중단됐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에서 돈을 돌려준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에서 “돈을 찾자!”는 이용자들이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로 몰려들면서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홈피가 ‘먹통’이 됐고, 이로 인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중단됐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이용자 폭주에 ‘중단’된 것으로 보이지만,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측에서는 해당 홈페이지에 ‘서비스 점검안내’라면서 “현재 계좌인증 기관의 사정으로 안심플랜 환급 신청 계좌의 인증이 지연되고 있어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 점검을 하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라는 안내 매세지가 나오면서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먹통이 된 상황이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이어 “빠른 시간 안에 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면서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점검 시간에 대해 “6/13(화) 15:00 ~ 6/14(수) 09:00”까지로 시한을 한정해놨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시작은 13일 오늘부터지만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받지 못할까 하는 걱정은 할 필요는 없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시한은 아직 많이 남었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KT의 ‘올레폰안심플랜’으로 부가가치세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다. 이런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이용자들이 일시적으로 대거 몰리면서 중단됐다. 13일 오후 4시 현재 KT 홈페이지에 마련된 부가세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 서비스는 시스템 점검으로 이용할 수 없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은 없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있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대신 직접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받기 위해 각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가능한 전국 지점을 방문해서 상담 후 직접 신청하면 된다.

KT 측은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중단에 대해 내일 14일 오전 9시쯤 다시 재개할 예정이다. 그러나 이 관계자는 “온라인 조회는 어려우나 고객서비스센터 등 오프라인에서는 정상적으로 조회 및 신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언제부터 시작해서 언제까지 신청해야 할까?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관련 궁금증이 증폭하고 있다. 이미 각 포털 질문 코너나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주제와 관련한 게시판에는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관련 문의가 속출하고 있다.  KT는 지난 4월 26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올레폰안심플랜’ 부가가치세 환급을 시행하고 있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받고자하는 신청자는 환급 한 달 만에 110만명으로 늘었다. 전체 환급 대상자 988만명의 11%를 넘어섰다. 아직도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받지 못한 이용자가 89%나 된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로 알려진 올레폰안심플랜은 휴대전화 분실, 도난, 화재, 침수, 파손 등 사고 발생 시 기기 변경과 파손 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1년 9월 시즌1, 2014년 6월 시즌2, 2015년 3월 시즌3가 출시됐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에 대해 KT는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관계 법령에 따라 부가세를 납부해왔다. 그러나 금융당국이 지난해 보험 서비스로 봐야 한다는 유권해석을 내리면서 당국에 환급 추진 여부에 대해 판단을 요청했다. 이로써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탄생됐고, 이를 이용자들에게 돌려준다는 거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에서 부가세 환급 대상 고객은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까지 해당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이다. KT가 고객들에게 돌려줘야 하는 환급액 총액은 606억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생각지도 않은 용돈이 생긴다는 의미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홈피 먹통으로 인해 현장에서 직접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KT플라자를 직접 방문할 경우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국가 공공기관 발행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대상 고객은 올레닷컴에 별도 회원가입 없이 휴대전화 번호 조회로 본인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다.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방법은 매우 간편하다.

고객들은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인 올레폰안심플랜 가입 기간에 따라 최소 수백원에서 최대 1만원 이상까지 본인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다. KT는 환급 조회 서비스 신청일부터 환급금 지급일까지 법정이자 연 6%를 적용해 지급한다. 기존의 원금에 이자까지 주겠다는 거다. 아울러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부가세 환급 유효기간은 5년으로 2022년 4월 종료된다. 이날 당장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 홈피가 먹통이 됐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38
ad35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