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한파 ‘마지막인가?’

기사승인 2017.02.09  07:53:55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대보름 한파에 대설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9일부터 당분간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고 예보한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의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다시 한파가 온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한파와 대설이 찾아오는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매우 춥다는 소식으로 시작한다. 우수 경칩이 멀지 않은 시점의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입춘이 지난 한파가 강풍과 함께 체감온도를 매우 떨어뜨리겠다는 소식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본 이번 추위는 정월대보름 주말 날씨까지 매우 춥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구제역과 AI등으로 너무 많은 닭과 소, 돼지가 매몰되고 있어 몹시 불쌍한 형국이다.

오늘 전국 날씨 예보은 우선 그동안 다소 온화했던 기온이 갑자기 뚝 떨어졌다는 것이다. 아울러 내일 날씨와 주말날씨는 입춘 이후 마지막 한파로 보이는 강추위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릉 부산 대전 광주 날씨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우선 정월대보름 주말 날씨까지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목요일인 오늘 9일은 오전 기온이 뚝 떨어져 매우 춥다. 기상청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0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영상 6도로 오전과 오후 모두 전날보다 3~5도 가량 낮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서울의 경우 한낮에도 영하 1도로 쌀쌀한 영하권 날씨를 유지하겠다. 내일 전국 날씨 예보는 10일엔 서울이 영하 9도 등 강릉 부산 대전 광주까지 영하날씨로 매서운 한파가 몰아쳐 오늘보다 더 춥겠고, 이번 한파로 인한 강추위는 정월대보름(11일)이 포함된 주말까지 이어지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오늘 전국 각 지역 주요 도시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5도, 춘천 영하 8도, 강릉 영하 2도, 대전 영하 5도, 청주 영하 5도, 대구 영하 3도, 광주 영하 2도, 전주 영하 4도, 부산 영하 1도, 제주 2도, 울릉·독도 1도로 예상된다.

이날 각 지역별 오늘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날씨 영하 1도, 춘천날씨 1도, 강릉날씨 5도, 대전날씨 1도, 청주날씨 0도, 대구날씨 4도, 광주날씨 2도, 전주날씨 1도, 부산날씨 6도, 제주날씨 3도, 울릉·독도 2도위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 날씨정보는 오늘 9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면서 전국날씨가 대체로 맑겠지만 전라도와 제주도 등 서해안 지역은 내일까지 최대 15cm 내외의 많은 눈이 오겠다. 또 오늘 중국에서 황사가 발원할 가능성이 있겠지만 통합대기지수 미세먼지농도는 전 권역 대부분 ‘보통’ 수준이 되겠다고 밝혔다.

기상청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 9일 전국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도와 충남서해안, 제주도는 구름많겠고 오후부터 가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북부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오전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선 특히,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에는 오늘 9일부터 모레 11일 사이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따라서 각종 시설물과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하며 특히 한파가 올 때 막걸리 등을 많이 마시고 가로등이나 전봇대 등 아무곳에서나 잠이 드는 경우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한파에 몸이 한 번 얼어붙으면 다시는 펴지지 않을 수 있다. 또한 한파와 대설이 예상되는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 주의를 기울여 일부 해안도로를 제외한 대부분의 도로에는 눈이 쌓이거나,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안전에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대설 관련 오늘 9일 오후부터 내일 10일까지 전국 각 지역에 대릴 예상 적설량은 △(8일부터)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0~30cm(많은 곳 울릉도.독도 50cm 이상) △전라도 : 5~10cm(많은 곳 서해안 15cm 이상) △충남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 (9일) 강원북부동해안 1~5cm △충남내륙, 서해5도, (10일) 경남서부내륙 1cm 내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8일부터)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0~40mm(많은 곳 울릉도,독도 60mm 이상) △전라도, (8일부터) 제주도(산지 제외) 5~10mm △충남, 서해5도, (9일) 강원북부동해안, (10일) 경남서부내륙 5mm 내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특히, 오늘(9일)부터 해안지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에는 눈까지 내리면서 해상과 항공교통에 큰 불편이 예상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또 전날안 8일 밤부터 바람이 차차 강해져 오늘(9일)은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망하기를 더구나 해안과 일부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동쪽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바라본 기온 이동은 우선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일부 강원 영서북부와 산지에 한파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9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당분간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니,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과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의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1.5~4.0m, 남해 앞바다에서 0.5~4.0m, 동해 앞바다에서 1.0~4.0m로 일고, 먼 바다는 최대 5.0m까지 일겠다.

전날 밤 서해먼바다에서 바람이 강해지면서 물결이 차차 높아지겠고, 오늘(9일)은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정월대보름(11일)을 하루 앞둔 금요일인 10일, 내일 날씨는 전날에 이어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 많고 밤까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미세먼지 관련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내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9일, 목요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내일 전국 각 지역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9도, 춘천 영하 11도, 강릉 영하 6도, 대전 영하 7도, 청주 영하 7도, 대구 영하 5도, 광주 영하 4도, 전주 영하 6도, 부산 영하 영하 4도, 제주 1도, 울릉·독도 영하 4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전국 내일 날씨 예보는 각 지역별 오후 최고기온(날씨)으로 서울날씨 영하 3도, 춘천날씨 영하 1도, 강릉날씨 2도, 대전날씨 영하 1도, 청주날씨 영하 2도, 대구날씨 2도, 광주날씨 1도, 전주날씨 0도, 부산날씨 5도, 제주날씨 2도, 울릉·독도 영하 2도로 전망됐다.

기상청의 이번주 전국 날씨 예보 및 다음주 전국 주간·주말 날씨정보(11일~18일 중기예보)에 따르면 이번 예보기간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하지만 정월대보름인 11일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에 눈이 오겠다. 또 16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9~4도, 최고기온: 4~11도)보다 전반에는 조금 낮겠고, 후반에는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강수량은 평년(0~4mm)보다 적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남, 전라도, 제주도는 비슷하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전국 날씨 예보 관련 “정월대보름인 11일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져 춥겠다”며 “또한,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바다의 전망은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