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정세균 의장 “성공적인 개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기사승인 2017.02.02  23:48:59

공유
default_news_ad1

-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 정세균 의장(가운데)

정세균 국회의장은 2월 2일, 국회 사랑재에서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세균 의장은 “오늘 모이신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 모두 각계를 대표하는 분들”이라며 “자문위 진용만으로도 20대 국회가 추진하는 이번 개헌은 꼭 성공할 것”이라고 말한 뒤 “특히 두 분의 역대 의장이 자문위원장직을 수락했다는 것은 이번 개헌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세균 의장은 이어 “이번 개헌은 다수 국민이 공감하고 적극 참여하는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상향식 개헌’이 되어야 한다”면서 “국민들과 시민사회의 의견을 잘 수렴해 개헌과정에 반영하는 것이 자문위원들의 역할”이라고 전했다.

정세균 의장은 끝으로 “지난 30년간의 우리 사회의 많은 변화와 발전상을 개헌에 담아 미래의 대한민국이 세계에 우뚝 설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면서 “성공적인 개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개헌특위 자문위원 위촉식

이날 열린 위촉식에는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이주영 위원장, 이인영 간사, 이철우 간사, 김동철 간사, 홍일표 간사 및 전 국회의장인 김원기 자문위원장, 김선욱 자문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