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3농혁신 현장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6.07.05  16:36:08

공유
default_news_ad1

- 역량 결집방안 등 논의

   
▲ 이날 현장포럼은 5월 서천군, 6월, 논산시, 당진시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열린 것으로, 인삼산업 재도약의 계기가 될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성공 개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충남도 내 농어업인과 농협 조합장, 관계 공무원 등 다양한 농정주체가 모여 보다 실질적인 3농혁신 정책을 논의하는 ‘3농혁신 현장포럼’이 5일 금산 국제인삼유통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현장포럼에는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박동철 금산군수, 김호 3농혁신위원장, 김석곤 도의원, 송기복 aT 대전세종충남본부장, 농업인단체 대표와 읍면별 이장 및 새마을부녀회장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각 농정주체들은 인삼산업 역량 결집 및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서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개최가 중요하다는 의견을 같이하고 전시와 지역 주민과 인삼산업계를 주체로 하는 이벤트, 교역, 학술, 체험행사 등에 관한 다양한 제안을 쏟아냈다.

특히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과제를 묻는 설문에서 참석자들은 ▲인삼 관련 산업 주체의 적극적 참여(29.8%) ▲도 및 군의 적극적 지원(22.3%) ▲혁신적인 전시연출 및 홍보(19.4%) ▲인삼 판매 및 관광기반 홍보(14.9%) ▲농협 등 생산자단체의 협력과 참여(11.9%) 등을 꼽았다.

이외에도 현장포럼에 참석한 지역 농업인들은 금산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 유산 등재와 금산약초 융·복합 바이오 가공 산업 등 인삼약초 분야에서 도와 군의 지속적인 협력을 주문했다.

이어 현장방문 ‘난제를 공개하라! 문제해결의 장’에서는 금산세계인삼엑스포가 열리는 엑스포 광장을 둘러보고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지역 농업인들은 금산인삼과 바이오산업의 결합과 인삼의 글로벌화를 통한 수출 확대, 국내 주요 인삼 관련 도시 간 상생 발전방안을 제안했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려인삼 종주지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엑스포 성공개최를 바라는 지역민의 염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내년 9월 8일부터 10월 9일까지 32일간 금산군 인삼엑스포 광장에서 관람객 300만 명을 목표로 개최된다.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