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파주시,슈퍼맨, 파주시 중앙도서관을 접수하다

기사승인 2015.06.22  10:40:01

공유
default_news_ad1

- 인문독서아카데미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개강

[한인협 = 김유선 기자]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도 인문독서아카데미가 7월부터 파주시중앙도서관에서 개강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의 인문 정신 고양과 지역 내 독서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다양한 독서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인문독서 프로그램이다. 파주시중앙도서관을 포함하여 전국의 공공도서관, 문화원 등 60여 곳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파주시중앙도서관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 [우리안의 역사, 미시사로 보는 한국사], [뮤지컬 인문학, 뮤지컬을 사유하다], [5人총5色 , 청소년 인문학 맛보기] 총 4개의 인문학을 주제로 7월부터 9월까지 주부, 청소년, 학부모, 일반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인문학 강의를 계획했다.

첫 주제로는 최근 들어 관심이 높은 아빠 육아에 대한 다양한 인문학적 성찰을 위한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인문학자이며, 직접 아이를 키우는 아빠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아빠 육아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S특집 다큐 2부작 ‘읽기혁명’으로 유명한 신성욱PD를 시작으로 독서육아 전문가 최희수(푸름아빠), 성공회대학교 교양학부 고병헌 교수, 철학자 아빠 권영민, 놀이운동가 편해문 대표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아빠 육아와 독서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나 방문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4강 이상 수강을 한 시민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ad41

김유선 기자 yskim@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