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현직 보험설계사가 보험사기 일당...수천만원 받아 챙겨

기사승인 2020.07.16  13:27:44

공유
default_news_ad1

[한인협 = 김희영 기자]고의로 교통사고를 일으켜 보험금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받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지방경찰청에 따르면 A씨는 현직 보험설계사로 2년간 15회에 걸쳐 총 8000만원 상당을 받아 챙겨 온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부상지원금이 지급되는 특정 보험 상품의 보험금을 받아내기 위해 평소 친한 지인들을 계약자로 모집하고, 고의사고 또는 허위 교통사고를 접수하고 병원에 치료나 입원 등을 시켜 보험사로부터 특정 보험 상품의 보험금과 교통사고 합의금을 받아 나눠 가지는 수법을 써 온 것으로 전했졌다. 이에 부산지방경찰청은 보험계약자 21명과 서로 공모해 고의 사고를 접수해 8000만원 상당의 보험금과 합의금을 챙긴 A씨 등 보험사기 피의자 총 23명을 적발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피의자 B씨는 진로변경을 하는 차량이 과실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고가의 외제 승용차를 구입해 타고 다니며 차량 정체구간, 교차로에서 진로변경을 하는 차량만 골라 고의로 충격해 사고를 일으켰다. 사고를 일으킨 후에는 미수선 수리비 등을 받아 편취하는 수법으로 2년간 21회에 걸쳐 총 4000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받아 온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들에 대해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 및 형법 등을 위반한 혐의로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강력범죄와 연결된 보험범죄, 자동차보험사기 등을 적극 수사하여 보험범죄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ad41

김희영 기자 Hee_O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