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유신독재 피해자들 “미래한국당은 정경희 후보 공천을 철회하라!”

기사승인 2020.04.02  12:09:29

공유
default_news_ad1

- 유신독재를 미화한 정경희를 공천한 이유를 알 수 없다!

▲ 더불어민주당 강창희 의원과 박정희 유신독재 시절 인권유린 피해자들이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정희 정권 후신인 미래한국당을 맹렬히 비난하며 정경희 후보자 공천을 최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아직도 유신독재의 망령이? 박정희(일본명 다카키마사오) 유신독재 시절 고문과 투옥 등으로 탄압을 받았던 이른바 ‘유신독재 희생 및 피해자들 단체’가 미래한국당 인사 공천을 두고 들고 일어났다. 국회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갑)과 유신독재 피해자들은 미래한국당이 정경희 후보 공천을 결정한 것에 대해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실제적으로 미래한국당은 비례대표 7번으로 정경희 후보(영산대 교수)를 낙점했고, 정경희 교수는 박정희 정권의 ‘10월 유신독재체제’를 '정치개혁'이라고 미화한 논문을 쓴 것으로 확인됐는데, 해당 논문은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4년 정부 출연기관 지원비로 연구한 논문에서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대 국회 당시 새정치연합 김태년 의원은 당시 ‘국정교과서 편찬’에 대해 “쥐새끼같이 국민 몰래 숨어서 집필하는 역사책이 과연 국정교과서가 될 수 있느냐?”면서 국정교과서 집필진 색출에 나선 바 있는데, 바로 이 ‘쥐새끼같이 숨어서 몰래 역사를 왜곡하던 집필진’ 중 한 인물이 바로 정경희 후보였다.

강창희 의원과 유신체제 피해자 일동은 30일 오후 국회 소통관 2층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신독재체제를 ‘정치개혁’으로 미화한 정경희 국사편찬위원을 비례대표 후보로 공천한 데 대해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면서 이와 같은 입장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이어 “유신체제가 국회해산과 헌법조항의 정지 등 불법적인 비상조치를 통해 이루어진 무헌법의 정치적 암흑의 역사였다는 것은 이제 논란이 필요 없을 만큼 일반적인 역사적 평가”라면서 “일본의 군국주의적 교육칙어와 유사하다는 거센 비판에 따라 1994년부터 폐지된 국민교육헌장도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고 찬양했다”면서 정경희 후보의 공천 결정은 자가당착이자 정치적 기만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나아가 “보수와 중도를 복원하는 자유민주주의 정당이라는 미래한국당의 정치적 지향을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라면서 “특히, 정경희 후보는 친일독재 미화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국정 역사 교과서를 주도한 인물이라는 점에서도 국회의원 후보로서는 부적합한 인물”이라고 날선 지적을 가했다.

강창희 의원은 특히 이대목에선 “정경희 후보 공천은 항일애국선열들에 대한 모욕”이라며 “미래한국당이 꿈꾸는 미래가 자유민주주의의 대한민국이 아닌 인권이 짓밟히고 민주주의가 질식한 암흑기로의 회귀라는 점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미래한국당이 진정으로 자유민주주의 정당이라면 정 후보에 대한 공천을 즉각 철회하고 유권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38
ad35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