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다문화 이해교육 확대

기사승인 2018.05.16  18:49:08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남도교육청, 세계 문화 나눔으로...

▲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5일부터 3일간 본청 식당 옆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 21일 세계 문화 다양성의 날을 맞아 본청 직원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증진에 도움이 되는 각종 자료 전시와 세계 놀이 문화 체험 마당으로 진행된다.

‘다문화 생각나눔’ 코너에서는 충남 다문화교육 사업 안내 자료 및 동영상, 다문화 인식개선 학생 포스터 작품, 다문화 관련 도서 및 이해교육 자료를 전시하여 충남 다문화가정 학생과 교육 프로그램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효과적인 학생 다문화교육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문화 마음나눔’ 코너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놀이 문화와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 제기차기, 일본의 켄다마, 필리핀의 숭카 등 놀이 체험과 더불어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문구가 들어있는 포춘쿠키(Fortune Cookie) 나눔을 통해 직원의 행사 참여와 기대감을 높였다.

충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본청 및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문화 체험의 달’ 운영을 강화하여 다문화 이해교육을 확대하고 편견과 차별이 없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 설 방침이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