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6.13지방선거, 인천 서구의회 공정숙이 뛴다!

기사승인 2018.04.29  18:08:34

공유
default_news_ad1

- 공정숙 “정치로 서민들 삶 바꿀 것”

▲ "문재인은 특검하라!" 공정숙 인천 서구의회 출마 예정자가 29일 자유한국당 총동원 행사에 참석해서 열렬하게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남북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총공세에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정상회담 마쳤으니 특검도 마칩시다. 특검!’이라는 현수막을 국회 중앙계단 앞에 내걸고 29일 휴일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일 북조선인민민주주의 공화국 국무위원장의 ‘남북정상회담 흠집내기’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

김성태 원내대표와 소속 의원, 6.13 지방선거 출마 예비후보 등 300여 참가자들이 29일 국회 본관 앞에서 드루킹 관련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 촉구대회를 열고 구호를 외치며 문재인 정부와 여당에 대해 날선 각을 세웠다. 이날 행사에 참가했던 이번 지방선거에서 인천 서구의회 마선거구(가정 1,2동 신현원창동) 구의원에 출마하는 공정숙 예비후보는 본지 기자와 만나 작금의 현안과 지방선거 관련해서 대화를 나눴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오늘 참가하시면서 남북 정상회담이라든지 최근에 드루킹 특검 요구라든지 이런 현안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고 그것이 지지율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 민주당. 정당 지지도도 높은데 지역구 유세 기간에도 과연 그러한 입장을 그대로 표명할 수 있을 것인가?’를 묻자 “현안에 대해서 제일 문제적인 게 드루킹이라든가 댓글 조작이 드러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현 정부에서는 그것을 축소, 은폐시키려고 하는 게 제일 문제시된다는 것”이라고 작금의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 관련 사건에 대해 요약했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이에 더 나아가 “지금 모든 국민들이 댓글 조작 드루킹에 대해서 언론 조작에 대해서 지금 특검을 요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남북 정상회담을 빌미로 더 크게 확대해석을 하고 그것으로 인해서 은폐시키면서 축소하려고 한 부분이 지금 우리 국민들을 우롱한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리고 나경원 의원님도 (이날 행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말씀하셨듯이 비핵화에 대해서 아예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폐기하는 것이 아니고 보유해 가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게 다 나중에 우리 국민들의 세금으로 다 들어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또한 “노무현 정부 때나 김대중 정부 때도 분명히 남북 정상회담은 있었다. 그러나 그 이후에 벌어진 일들은 우리는 천안함 사건에 대한 뒤통수를 맞았고, 그것으로 인해서 믿을 수 없는 남북 정상회담으로 국민들은 다 알았다. 이것 또한 보여지기식. 쇼에 불과하지 않을까?”라면서 “그리고 언젠가 청구서가 날아올 것 같다. 비핵화에 대한 빌미로, 그것으로 쏟아부어야 하는 우리 정부에 대한 부분이 경제적으로 계속 지원을 해야 하는 세금 청구서. 비핵화에 대한 청구서가 우리 국민들 한 분, 한 분한테 다 날아온다는 부분에 있어서 제1여당의 자유한국당은 견제세력으로서 분명히 자리매김 해야 되고 승리로 그걸 보여줘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분석했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 정부와 정부 여당의 견제 세력이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는 것인가?’라는 질문엔 “그렇다. 견제 세력이 없으면 진짜 비핵화에 대한 청구서가 지금 국민들 한분, 한분한테 다 날아올 것이라는 거다. 그러면 국민들은 그냥 보여지기식 쇼에 현혹이 돼서 나중에 날아온 부분에 대해서 누가 그것을 막을 것이며 누가 그것을 견제할 것이냐는 거다”라면서 “제1야당이 자유한국당이 그런 물 쏟아 붓기식 그런 돈덩어리를 보여주기식 정책을 견제해야 되는 거다. 제 생각은 남북이 정상회담 평화협정 이런 부분에 있어서 무조건 이건 아니라고 얘기하는 게 아니다. 하더라도 정확하게 집고 넘어가고 그냥 쇼가 아닌 진정으로 우리가 평화 통일을 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베트남식 우를 범해서 그냥 지금 후안무치라고 한다. 속에서는 아주 검고 무서운 악마를 담고 있으면서 겉으로는 안 보여 주고 어떤 전략을 위해서 그 술수를 쇼로 보여주는 그런 부분이 지금 너무 만연돼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위해서는 우리가 그런 부분들을 한 발, 한 발 디딤돌로 징검다리로 하나하나씩 넘어가듯이 우리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견제를 해야만 우리나라가 발전할 수 있다”고 문재인 정부와 여당에 대해 강한 견제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특히 “모든 야당들이 지금 현 정부와 함께 짝짝꿍이 된다면 이 나라는 통째로 북한에 넘겨주는 꼴 밖에 안 된다. 통일이라는 것은 체제가 양립된 상태에서 통일은 있다고 볼 수 없다”면서 “북한의 체제, 남한의 체제에서 양립된 상태에서 통일이 있을 수 있겠나? 한 체제로 가야지 통일이 있는 거다. 그러면 한 체제로 가서 통일이면 우리 남한의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통일이 돼야지 인민민주주의, 사회 민주주의로 통일 돼서는 절대 우리 자녀들의 희망과 꿈은 없지 않겠나? 저는 통일되더라도 자유 민주주의 통일이 되려고 한다면 지금 제1야당의 자유한국당이 정말 견제세력으로 자리잡아야 한다고 본다”고 보수적 통일론과 야당의 입장을 분명히 했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다시 “우리 식의 통일이 되려면 자유한국당이 야당으로서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자유민주주의식 통일이여야지 인민 민주주의식. 지금 현 정부는 김정은 남북 정상회담이 거의 끌려가다시피 저희가 정말 끌려갈 필요가 없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다시 ‘지금 끌려가기식 평화 협정이라고. 지금 주장하는 것은 홍준표 대표나 김성태 원내대표가 어제 평가를 했던 내용과 거의 일치하다. 거의 당론이라고 봐도 된다’고 반문하자 “예비후보로서의 당론과 내 주장도 동일하다. 지금까지 죽 해온 얘기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국민들은 오해하는 게 무엇이냐면 자유한국당은 무조건식으로 남북 정상회담을 반대를 한다고 생각하는 분이 있다. 그것은 아니다. 협조할 것은 협조하지만. 정확하게 집고 넘어가자는 것”이라면서 “진실성. 가령 지금 주장하고 있는 핵을 폐기로 가야지 그것을 보유하면서 말로만 서로가 얘기를 하는 보여주기식 쇼는 이것은 진정한 안보가 아니다. 아까 나경원 의원님도 말씀하셨듯이 폐기에 대한 어떤 이루어진 문건은 전혀 없는데. 협정은 없는데. 폐기로 오해를 하게끔 여론 몰이를 해서 간다는 거다. 북핵 문제로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남북 정상회담과 핵문제 관련 개인적 소신도 분명히 했다.

공정숙 인천 서구갑 마선구는 가정동과 루원시티 신현동 가정 1, 2동을 선거구로 한다. 해서 본지 기자가 ‘야당들 중에는 상대당이 별 견제감이 없는 것 같고, 더불어민주당이 가장 큰 적수일 텐데 이같은 선거 판세에 임하는 각오’를 묻자 “첫째,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끝가지 수호를 하려는 게 저의 생각이다. 저도 7살 된 아기를 키우는 엄마다. 사회 민주주의, 인민 민주주의로 갔던 국가들이 폴란드나 베네수엘라라든가 예를 들면. 지금 몰락했다. 공동 생산, 공동 분배에 있어서 자아를 실현할 수 없는 국가는 발전을 할 수 없다. 누구든 자기의 개인적인 역량이나 자아를 실현하려면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우리 아기들이 살아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햇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이어 “두 번째는 제가 개인으로서 공사를 하기까지는 미약한 한계가 있다. 그렇지만 의원이 돼서 조례를 만들고 법제화 시키고 나면 나약하고 힘없고 그 다음에 편부 편모의 아이들이나 사회의 약자들 편에서 얼마든지 법제화를 시킬 수 있다면 상시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길을  만들고 싶어서 구의원에 나섰다”면서 “사회의 약자들과 없는 사람들. 서민층들, 민생을 위해서. 특히 육아와 노인 복지에 많이 신경을 쓰고 싶다. 그래서 육아는 워킹맘들을 위해서 육아 복지 센터가 건립이 된다면 엄마들이 늦게까지 일을 해도 아기들을 케어할 수 있는 그 케어하는 곳에는 놀이시설과 교육시설이 함께 그러면 사교육비로 줄일 수 있는 그런 길이 열릴 수 있게 하겠다”고 정치인으로서의 포부도 내놨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나아가 “진짜 돈이 없어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국가가 됐으면 좋겠다. 그렇게 하려면 그런 복지시설이 돼야 지만 흙수저, 금수저를 떠나서 흙수저도 개인의 역량을 피워서 훌륭한 우리나라의 인재를 만들 수 있는 거고, 노인 복지도 함께할 수 있다면 그 두 가지만 제대로 된다면 얼마나 행복한 세상이 될 것인가”라고 비전을 제시했다.

공정숙 예비후보는 다시 ‘그 두 가지가 된다면 문재인 정부의 포퓰리즘복지라는 거 하고 별다른 차이가 없지 않나?’라고 묻자 “문재인 대통령은 어린 아이들한테 최저임금을 높이면서 그 높인 거와 반대적인 모순이 세금을 또 올린다. 지금 제가 명함을 상가마다 돌리면서 가슴 아프게 느끼는 것은 폐업을 해서 임대 문의라고 붙여져 있는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그게  뭐냐? 최저 임금을 높이니까 직원 고용을 할 수 없다. 결과는 폐업으로 간다”라면서 “영업, 사업이라는 것은 확장성이 있으면서 서로 전략을 세우면서 커지는 건데 축소 경영을 하다 보면 발전이 없다. 주인이 임금이 좀 타협이 돼서 직원이 일을 하면서 상냥하게 친절할 것도 보이고 같이 모색도 해야 되는데 주인은 살림도 하고 일도 해야 되면 두 가지를 어떻게 같이 잘 할 수는 없다. 그러다 보니 사회의 최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본원칙이 무너지면서 약자계층, 소외된 계층, 소상공 그런 분들이 도산하고 있는 실태를 봤을 때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라고 약자와 서민을 위한 정치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