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송갑석, 본선 티켓 확보

기사승인 2018.04.28  22:50:12

공유
default_news_ad1

- 송갑석, 평화의 시대를 열어갈...

▲ 송갑석 예비후보 사진출처 : 송갑석 SNS

송갑석, 어떤 정치인? 송갑석, 승리는 결국... 송갑석, 대결 구도 그려져...

송갑석은 노무현재단 광주 운영위원이다. 더불어민주당은 6·13지방선거와 함께 진행되는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로 송갑석 위원이 확정됐다고 알렸다.

송갑석 위원은 16대 총선 때 남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했으나 첫 패배를 맛보았다. 송갑석 위원은 2012년 19대 총선에 서구갑에 무소속으로 나섰으나 박혜자 당시 민주통합당 후보, 무소속 정용화, 조영택 후보 등에 밀렸고 후보 중에는 4위에 올랐다.

그리고 4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송갑석 위원은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전했다. 그러나 송갑석 위원은 송기석 전 광주지법 부장판사에게 밀리고 말았다.

이번에 송기석 전 의원은 선거법 위반으로 중도 낙마했다. 송갑석 위원에게 2년 만에 또 한 번의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송갑석 위원은 박혜자 전 의원과 운명적인 대결을 피할 수 없었다. 그러나 결과는 송갑석 위원의 승리였다.

송갑석 위원은 작년 대선 때 문재인 후보의 비서실 부실장이었다. 송갑석 위원은 국민의당 당 대표 비서실장과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을 지낸 김명진 후보와 홍훈희 변호사 간의 민주평화당 경선 승자와 대결을 펼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28일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7~28일 양일간 진행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두 경선 후보 모두 가산점은 없었고, 권리당원 선거인단 ARS 투표 방식으로 경선이 진행됐다.

송갑석 예비후보는 53.52%의 득표율을 얻어 ‘본선행 티켓’을 확보했다. 박혜자 예비후보는 46.48%의 지지를 얻는데 그쳤다.

송갑석 예비후보는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단 하루! 직접 전화를 걸어 우리의 국회의원 후보를 뽑을 수 있습니다. >>>1522-2079<<< 로 전화하셔서 송갑석을 꼭 선택해주세요. 선택 후 안내멘트를 끝까지 들으시고 통화를 종료해주세요.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평화의 시대를 열어갈 송갑석을 지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라며 전화투표 방법과 송갑석 예비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송갑석 예비후보 소식에 한 네티즌은 “간절함이 결국 이루어 냈습니다. 광장에서 뜨겁게 전략공천 철회를 외쳤던 열기로 광주의 자존심을 지켜냈습니다. 축하드립니다.^^”라며 송갑석 예비후보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남겼다.

또 다른 네티즌은 “꼭 승리하여 그동안 중앙당이 민심을 오판했다는 걸 증명해야 합니다. 참신하고 열정적이고 민주화 투쟁의 최일선에 섰고 민족통일의 선봉장인 송갑석에 힘을 모읍시다!! 헛되지 않을 거라는 믿음 있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인협 = 정한나 기자]

ad41

정한나 기자 Hana@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