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기사승인 2018.04.19  17:08:09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남고등학교장회, 고교 교육력제고 위한 연찬회

▲ 충남고등학교장회, 고교 교육력제고 위한 연찬회

충남도내 고등학교 교장들의 모임인 충남고등학교장회(회장 조영종, 천안오성고 교장)는 19일 오후 2시 30분부터 고교교육력 제고를 위한 학교장 연찬회를 가졌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천안성성동 소재) 1층 강당에서 있었던 이날 연찬회는 고등학교 교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갑 전 배방중학교 교장의 음악 공연에 이어 김기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의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교육의 역할”이라는 특별강연으로 이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 행복을 위해 노력해 주고 계신 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께 고마움을 표한다”고 인사하고, “고등학교 교원들이 과중한 수업부담과 업무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영 총장은 특강을 통해 “고등학교에서의 진로지도가 학생의 삶은 물론 이 사회의 미래를 좌우하는 만큼 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의 노고에 늘 감사한다”고 말하고, “한국기술대학교도 학생들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꾸준히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찬회에 참가한 고등학교 교장들은 교권강화를 위해 정부나 교육청 차원에서 더욱 힘써 줄 것과 중도탈락이 많이 발생하는 학교에 대하여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줄 것 그리고 현행 교장에 대한 직책급업무추진비가 12학급 초과시 1학급당 3천원인 현실을 개탄하며 조속히 상향조정해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하는 등 고교교육력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하였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