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공부는 밥심, 아침밥을 먹자!

기사승인 2018.04.11  17:34:12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부는 밥심” 충남교육청 아침밥 먹기 캠페인

▲ 김지철 교육감이 학생에게 직접 주먹밥을 먹여주고 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치절)이 11일 아침 배방고등학교 정문에서 학생과 교직원 1,320여명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 7시 50분부터 50분간 실시된 이날 캠페인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비롯해 학생회 임원과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멸치·김가루 주먹밥과 사과쥬스를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2017년 청소년 건강행태 조사(교육부·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아침식사 결식률은 31.5%에 이른다. 이에 충남교육청에서는 매년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고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배방고 학생회와 건강 동아리 학생들이 홍보용 피켓을 제작하고 컵 밥을 준비해 나누어 주었으며, 아침밥을 받아든 학생들은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즐거운 표정으로 교실로 입실하였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배방고 박예진(2학년) 학생은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통하여 조금이라도 아침밥을 먹고 오는 학생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으로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게 되었다며 아침밥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지철 교육감은 “행복 등교시간과 아침밥 먹기는 성장기 청소년 건강을 위한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말하고 “공부는 밥심으로 하는 것이니 만큼 아침밥 캠페인을 통해서 건강도 기르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학생들 교육에 전념 하겠다”고 밝혔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