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아침 쌀쌀 옷 입자!”

기사승인 2018.03.09  05:11:17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오후부터 풀리는 봄기운!”

▲ 오늘의 날씨 예보 9일 오전만 반짝 추위가 찾아올 뿐 이번주는 추위가 없겠으며 봄이 점차 다가오겠다는 오늘의 전국 날씨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YTN 날씨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 일기예보 참조.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봄 가뭄을 해갈할 봄비가 내릴 후 쌀쌀하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오전부터 꽃샘추위로 전국이 0도를 넘나들면서 다소 쌀쌀하게 느껴지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어제까지 우리나라 상공에 머물던 비구름이 물러가자 꽃샘추위가 찾아왔다. 오늘 9일 아침 출근길에는 옷을 든든하게 입고 보온에 각별히 신경 쓰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아침 서울기온은 1도로 오늘보다 2도가량 낮겠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영하권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다행히 낮에는 바람이 잦아들면서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 서울 낮기온은 9도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국적으로 맑은 하늘이 함께하겠다. 다만 밤사이 영동과 경북 북동 산간지역에는 최고 8cm의 눈이 쌓이겠고, 경북 해안지역에는 5mm 안팎의 비가 내린 뒤 점차 개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먼지 걱정 없겠다. 해상과 해안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1도에서 4도가량 낮겠고, 서울 아침 기온 1도, 광주 0도, 대구는 영하 1도, 부산은 2도로 예상되며 낮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낮겠다. 서울 낮기온 9도로 예상되고 광주 12도, 대구는 7도, 부산은 10도로 예상된다.

오늘의 날씨 예보 9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1도, 인천 날씨 0도, 수원 날씨 0도, 춘천 날씨 0도, 강릉(경포대) 날씨 -3도, 속초 날씨 -1도, 양양 날씨 -1도, 주문진 날씨 0도, 평창 날씨 -2도 청주 날씨 0도, 대전 날씨 0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1도, 광주 날씨 0도, 전주 날씨 0도, 군산 날씨 0도, 목포 날씨 0도, 여수 날씨 2도, 순천 날씨 1도, 대구 날씨 -1도, 울산 날씨 2도, 포항 날씨 1도, 경주 날씨 2도, 부산(해운대) 날씨 2도, 창원 날씨 1도, 마산 날씨 1도, 통영 날씨 2도, 남해 날씨 2도, 거제도 날씨 1도, 제주도 날씨 5도, 울릉도 독도 -2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9도, 인천 날씨 6도, 수원 날씨 9도, 춘천 날씨 9도, 강릉(경포대) 날씨 3도, 속초 날씨 4도, 양양 날씨 3도, 주문진 날씨 3도, 평창 날씨 3도, 청주 날씨 9도, 대전 날씨 10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9도, 광주 날씨 12도, 전주 날씨 10도, 군산 날씨 9도, 목포 날씨 7도, 여수 날씨 10도, 순천 날씨 7도, 대구 날씨 7도, 울산 날씨 6도, 포항 날씨 7도, 경주 날씨 7도, 부산(해운대) 날씨 10도, 창원 날씨 9도, 마산 날씨 9도, 통영 날씨 10도, 남해 날씨 11도, 거제도 날씨 10도, 제주도 날씨 9도, 울릉도 독도 1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미세먼지를 예보하는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과 내리는 비의 씻김 현상에 따라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다만 경기·충북·대구·경북은 오전에 ‘보통’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9일은 전국에서 구름이 걷히며 맑겠다. 기온 자체는 제법 올라가지만 찬바람이 강해서 쌀쌀하게 느껴지겠고 구름 양은 적지만 아침까지 내륙에 안개가 끼며 시야가 답답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안개 소식이다. 출근길 운전시 주의해야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눈구름이 빠져나갔지만 동해안으로는 여전히 눈, 비가 내리고 있다. 9일 새벽까지 영동으로 3~8cm, 경북 동해안에 1~3cm가량이 내려 쌓이겠다. 빙판길 차량운전 사고도 조심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온은 중부지방의 경우 오늘보다 다소 낮고, 눈비가 이어진 남부는 조금 높겠다. 해상으로도 바람이 무척 강하게 불겠다. 현재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9일) 물결 최대 6m 안팎까지 높게 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한 주간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원영동, 경상도, 제주도는 9일까지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점차 그치겠다. 그 밖의 날은 대체로 구름이 많겠으며 
꽃샘추위는 이번 주말까지 이어지겠고 휴일인 일요일부터는 10도를 웃도는 포근한 봄 날씨가 찾아오겠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