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오늘의 날씨 예보 “봄비 대설 가뭄 해갈!”

기사승인 2018.03.08  05:08:05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늘의 날씨 예보 “봄비에 봄기운 물씬!”

▲ 오늘의 날씨 예보 5일 반가운 봄비가 오겠다. 다만 이번달 첫 일요일부터 반짝 추위는 없겠으며 봄이 점차 다가오겠다는 오늘의 전국 날씨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YTN 날씨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날씨 예보 기상청 일기예보 참조. 오늘의 날씨 예보는 봄 가뭄을 해갈할 봄비와 강원영동엔 대설 소식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7일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한 제주도와 전남·경남 지방에는 9일까지 20~60㎜의 비가, 제주도 산지 등 일부 지역에는 80㎜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날씨 예보 전북·충청도 등은 8일 하루 동안 10~40㎜, 서울·경기도 등은 8일 오후까지 5㎜ 안팎 등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8일 오전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 미세먼지를 완전히 씻어줄 봄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의 날씨 예보 이날 봄비는 가뭄이 극심한 영동지방엔 많은 양의 눈으로 대설주의보도 발령됐다.

오늘의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이번 비는 비구름이 밤사이 전국으로 확산했는데, 오늘의 날씨 예보특히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에는 강한 눈 구름이 발달해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날씨 예보 현재 강원 산간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져 있고, 제주 산간에는 호우주의보가 발령 중이다. 출근길에는 우산 챙기야겠다. 밤사이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고, 오늘의 날씨 예보 이번 비는 남해안과 제주도에 집중될 것으로 보이며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피해 없도록 대비 잘 해야겠다.

오늘의 날씨 예보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 산간과 경남 남해안 지역에 80mm 이상, 전남과 경남 지역에 20~60mm로 많겠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영서 지역에는 5mm 안팎으로 적은 양의 비가 내리겠다. 특히 내일 강원 영동 지방에는 또다시 많은 양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날씨 예보 산간 지역은 최고 30cm 이상이 쏟아지면서 대설 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날씨 예보 수도권의 비는 오늘 낮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충청 이남 지역은 밤까지 이어지겠다.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으며 서울이 2도, 광주 3도, 대구도 2도, 부산은 6도로 예상된다. 다만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날이 부쩍 추워지겠다. 오늘의 날씨 예보 서울 낮 기온 8도, 광주 5도, 대구는 4도, 부산은 7도로 예상된다. 주말에는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반짝 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하지만 금세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일요일부터는 다시 예년 수준의 포근한 봄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의 날씨 예보 8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2도, 인천 날씨 1도, 수원 날씨 2도, 춘천 날씨 0도, 강릉(경포대) 날씨 1도, 속초 날씨 1도, 양양 날씨 1도, 주문진 날씨 2도, 평창 날씨 1도 청주 날씨 1도, 대전 날씨 1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2도, 광주 날씨 3도, 전주 날씨 1도, 군산 날씨 2도, 목포 날씨 2도, 여수 날씨 5도, 순천 날씨 3도, 대구 날씨 2도, 울산 날씨 4도, 포항 날씨 3도, 경주 날씨 4도, 부산(해운대) 날씨 6도, 창원 날씨 5도, 마산 날씨 6도, 통영 날씨 4도, 남해 날씨 5도, 거제도 날씨 6도, 제주도 날씨 7도, 울릉도 독도 3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8도, 인천 날씨 7도, 수원 날씨 8도, 춘천 날씨 7도, 강릉(경포대) 날씨 3도, 속초 날씨 4도, 양양 날씨 3도, 주문진 날씨 5도, 평창 날씨 3도, 청주 날씨 4도, 대전 날씨 5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6도, 광주 날씨 5도, 전주 날씨 5도, 군산 날씨 6도, 목포 날씨 4도, 여수 날씨 7도, 순천 날씨 6도, 대구 날씨 4도, 울산 날씨 5도, 포항 날씨 5도, 경주 날씨 5도, 부산(해운대) 날씨 7도, 창원 날씨 6도, 마산 날씨 7도, 통영 날씨 6도, 남해 날씨 5도, 거제도 날씨 8도, 제주도 날씨 8도, 울릉도 독도 5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날씨 예보 미세먼지를 예보하는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과 내리는 비의 씻김 현상에 따라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다만 경기·충북·대구·경북은 오전에 ‘보통’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오늘의 날씨 예보 3월의 첫 번째 일요일인 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아 전날과 같은 봄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의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은 이날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서쪽 지역은 오후부터, 전국 그 밖의 지역은 저녁부터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오늘의 날씨 예보 이날 오후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 등지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겠으니 축대붕괴 등 비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의 날씨 예보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와 남해 앞바다에서 4m에서 최대 5m로 높게 일겠다.

오늘의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관계자는 일기예보를 통해 “8일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고 기온도 전날보다 3~5도가량 내려가는 등 궂은 날씨가 예상된다. 서울은 8일 새벽부터 아침까지 비 또는 진눈깨비가 예상된다. 8일 전국의 최저기온은 0~7도, 최고기온은 2~8도 수준으로 예보됐다. 최고기온이 5~12도까지 올라간 7일보다 3~5도가량 내려가는 것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8일 바람이 비교적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많이 떨어질 것"이라며 "9일부터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고 당부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한 주간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원영동, 경상도, 제주도는 9일까지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점차 그치겠다. 그 밖의 날은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