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반가운 봄비가 촉촉히!”

기사승인 2018.02.28  04:42:21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가뭄 해갈할 봄비”

▲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28일 반가운 봄비가 오겠다. 다만 이번주 금요일부터는 반짝 추위가 찾아오면서 이번 추위는 일요일쯤에나 완전히 풀리겠고 봄이 점차 다가오겠다는 오늘의 전국 날씨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YTN 날씨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기상청 일기예보를 참조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우선 봄비가 내린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기온이 오름에 따라 어제까지 극성을 부렸던 미세먼지를 씻어줄 봄비가 내린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이런 미세먼지와 함께 지독한 봄가뭄을 해소해 줄 전국에 단비 소식이 있다. 특히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이번 비는 강원도 영동 지역의 극심한 가뭄을 어느 정도 해소해줄 것이라고 예보했다.

28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봄비 소식은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꽤 많은 양의 비가 오겠는데, 다만 강한 강풍대가 지나면서 제주도와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서 주의해야겠다.

우선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오전부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작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봄비소식은 오후 무렵이면 중부지방으로도 비가 확대되겠고 늦은 오후 무렵이면 전국에 비가 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이번 봄비의 예상 강우량은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 경상 해안에 최고 80mm로 가장 많겠고 제주 남부와 제주 산간에는 장마철 폭우 수준인 120mm 이상의 쏟아지는 곳도 있겠다. 해당 지역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그밖에 영동과 충청이남 지방에도 최고 40mm로 꽤 많겠고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과 영서에는 5~20mm의 비가 예상된다. 아울러 오늘 밤부터 강원 영서 산간에는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고 10cm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3~6도가 높겠는데 서울 4도, 대전 2도, 대구 3도로 시작하겠고 낮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더 낮겠다. 서울 낮기온 8도, 전주 10도, 부산은 12도가 예상된다. 따라서 강추위는 완전히 물러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오늘 비가 지난 뒤 한 주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정월대보름인 금요일 아침에는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28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4도, 인천 날씨 4도, 수원 날씨 1도, 춘천 날씨 -1도, 강릉(경포대) 날씨 2도, 속초 날씨 1도, 양양 날씨 2도, 주문진 날씨 1도, 평창 날씨 -1도 청주 날씨 3도, 대전 날씨 2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1도, 광주 날씨 6도, 전주 날씨 4도, 군산 날씨 5도, 목포 날씨 6도, 여수 날씨 6도, 순천 날씨 5도, 대구 날씨 3도, 울산 날씨 4도, 포항 날씨 3도, 경주 날씨 5도, 부산(해운대) 날씨 8도, 창원 날씨 5도, 마산 날씨 6도, 통영 날씨 7도, 남해 날씨 6도, 거제도 날씨 8도, 제주도 날씨 9도, 울릉도 독도 3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8도, 인천 날씨 8도, 수원 날씨 9도, 춘천 날씨 7도, 강릉(경포대) 날씨 7도, 속초 날씨 6도, 양양 날씨 7도, 주문진 날씨 7도, 평창 날씨 5도, 청주 날씨 9도, 대전 날씨 8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7도, 광주 날씨 12도, 전주 날씨 10도, 군산 날씨 10도, 목포 날씨 10도, 여수 날씨 11도, 순천 날씨 9도, 대구 날씨 10도, 울산 날씨 10도, 포항 날씨 9도, 경주 날씨 10도, 부산(해운대) 날씨 12도, 창원 날씨 10도, 마산 날씨 11도, 통영 날씨 11도, 남해 날씨 12도, 거제도 날씨 12도, 제주도 날씨 19도, 울릉도 독도 6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미세먼지는 기온이 오름에 따라 일시적으로 우리나라에 중국발 먼지가 영향을 주겠지만 우리나라 전국에 걸쳐 내리는 비로 인해 대기가 씻김 현상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낮아지겠고,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는 환경부 기준 전국 오전 ‘한때 나쁨’, 오후엔 ‘보통’ 수준을 보이겠고  WHO 권고 기준으로도 전국 오전 ‘한때 나쁨’, 오후엔 ‘보통’ 수준으로 예보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오전 04시 현재기상개황은 전국이 대체로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28일 전국 점차 흐려져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다 아침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 제주도는 밤에 그치겠다. 한편 중부와 남부 일부 내륙은 밤에 눈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0~5.0m로 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한 주간 날씨 예보는 내일 3월 1일에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서 비 또는 눈이 내리다 점차 그치겠고, 4일에는 다시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