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충남형 학부모 정책 정착 기대

기사승인 2018.01.17  18:36:04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남도교육청, 충남산학융합원과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충남산학융합원과 교육기부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상생과 협력으로 미래 교육 함께 준비”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7일 도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충남산학융합원(원장 김홍)과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창의·융합형 사고를 갖춘 인재 육성 및 충남 교육발전에 기여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는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산학융합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남도, 당진시, 호서대학교,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2014년 7월에 설립했으며, 기존 생산 중심의 산업단지에서 생산, 교육,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공간으로 재창조해 대학과 기업,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중소기업에게는 R&D 역량강화 등을, 중고등학생들에게는 현장맞춤형 교육 및 중고생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기부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지역 학생 현장교육 지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지원 ▲기타 기관 간의 교육기부,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확산을 위한 필요한 사항 등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내용이다.

이 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은 “지금까지 동반자적 관계에서 충남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충남산학융합원 원장 및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우리 학생들이 도내 대학은 물론 중소기업들로부터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도내의 대학 및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협력하면서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확산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 확대와 나아가 민·관·기업 등이 함께하는 충남형 학부모 정책까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