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국회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17.09.28  04:30:43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민들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는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를 통해 국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한다.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위원장:이주영)와 경기도(도지사:남경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가 9월 27일(수) 오후 2시에 경기도 문화의 전당 꿈꾸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는 개헌에 관한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기 위하여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가 광역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총 11회에 걸쳐 개최하는 것으로 부산, 광주, 대구, 전주, 대전, 춘천, 청주, 제주, 의정부에 이어 열번째로 경기(남부) 지역 주민의 개헌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게 된다.

이번 국민대토론회는 개헌특위 김관영 위원이 좌장을, 김경협 위원이 기조발제를 맡아 토론을 진행하며, 경기도에서 추천한 지방분권, 경제·재정, 정부형태, 사법부 등 관련 주제의 전문가 8명의 토론이 이루어진 후, 자유토론과 시민 질의응답이 예정되어 있다.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는 국민대토론회에서 지역전문가와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하는 개헌안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는 수원 개최 이후 인천(9.28)에서 진행되는 토론회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