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이은 결혼에서 이혼까지

기사승인 2017.09.12  20:04:34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른 이혼 소식 ‘충격!’

▲ 이은 샤크라 전 맴버가 남편 권용과 이혼했다는 소식이 12일 한 매체의 단독 보도로 알려지면서 이은의 전 남편에 대해 관심이 폭발했다. 이른 남편 권용은 70만평의 리즈트 부지를 갖은 부호 권회장의 상속자로 알려졌다.

이은 이혼 소식, 이은 파경 소식이다. 이은이 이혼했다는 거다. 이은은 샤크라 맴버로 지난 9년전 이은과 사업가 권모씨의 결혼은 세기의 결혼으로 화제를 모았지만 결국 파경설이 나왔다. 이은은 파경설에 앞서 오랜만에 3년전 한 방송에선 단란한 가정을 소개했는데 또다시 이은이 등장한 12일 이은의 이혼 소식은 팬들에겐 충격이 아닐 수 없다.

이은(본명 이경은)은 이혼해야만 했을까? 이은 왜 이혼했나? 팬들의 궁금증은 이날만큼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쌓이고 있다. 이은에 대한 관심의 표현일까? 샤크라 이은 파경설은 스포츠 연예 전문지 스포츠 동아가 단독 보도하면서 이은 이혼에 대한 관심이 폭발했다.

샤크라 출신 이은이 최근 결혼 9년 만에 이혼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이은의 이혼 소식은 안타까움을 넘어 충격 그 자체다. 이은은 지난 2009년 사업가 권모 씨와 결혼한 이후 일체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평범한 아내와 세 딸의 엄마로서 생활해왔다. 이은의 세 딸은 과연 어떻게 된 것일까?

이은 남편 권모씨는 ‘용’으로 외자 이름이다. 이은의 남편 권용의 모습이 공개되자 팬들은 이은 남편이 “외모에 재력까지 갖췄다. 이은은 복받은 거다. 이은 남편 제대로 골랐네” 등 찬사가 쏟아졌다. 실제로 결혼식부터 외부에 알려진 이은 남편 권용의 모습은 여느 톱스타 배우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었다는 게 이은 팬들의 평가였다.

이은 남편 권용이 화제되는 것은 당연했다. 과거 이은은 SBS ‘오 마이 베이비’에서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재벌가 며느리의 모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결혼 당시 권용은 프로골퍼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이은이 권용과 결혼한 후 권용의 직업은 사업가였다. 이은은 방송을 잠정 중단한 후 남편을 만난 계기에 대해 “스쳐 지나가듯 잠깐 인사를 했었다. 그런데 내 지인과 남편 지인 장수원이 알고 지내는 사이였다”면서 “남편이 장수원을 통해 나를 소개시켜 달라고 했다”고 서로 알게된 동기를 설명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이은 권용만남은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한껏 자아냈다. 그렇다면 이은 권용은 잘 살았어야 했다.

이은은 당시 방송에서 “조심스럽게 만남을 시작했는데 천생연분 같았다. 1년 열애 끝에 결혼했다”면서 “결혼 폐백할 때 시아버지가 아이 셋을 낳으라고 했다. 나도 모르게 시아버지 말을 따랐다”고 웃었다. 이은 권용 세아이가 시부모와 함께 단란했던 거다. 그런데 이은은 이런 행복에 만족하지 못했을까?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은의 남편은 훈훈한 외모가 인상적인 프로골퍼 권용이었다. 권용은 이은과 결혼 당시 무려 70만 평이나 되는 골프 리조트 상속자였다. 이은의 시아버지는 1980~1990년대 신도시 개발 당시 레미콘 사업 등 건설사업을 주도했던 아일랜드 리조트 그룹의 권오영 회장이다. 이은의 남편은 바로 준재벌인 셈이다.

결국 샤크라 출신 이은은 결혼 9년 만에 이혼했다. 12일 스포츠동아의 단독보도를 그대로 인용해보면, 2009년 사업가 권모 씨와 결혼한 이은은 결혼 9년 만에 이혼했다는 거다. 이은의 샤크라는 4인조 그룹 걸그룹이었다. 이은의 결혼 사유에 대해선 구체적인 내용은 부부 개인의 문제인 만큼 알려지지 않고 있다는 거다. 이은과 권용이 단단히 입을 다물기로 약속한 것 같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은은 2009년 사업가 권용과 결혼한 동시에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평범한 생활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연예계 지인들과도 거리를 두고 살아온 만큼 그의 이혼 소식은 최근에야 조심스럽게 알려졌다. 

이은 부부와 가깝게 지낸 한 관계자는 12일 “얼마 전 각자 새로운 출발을 하기로 부부가 합의했다”고 밝히면서도 “이혼에 이른 이유는 부부만 아는 문제이기에, 정확히 알 수는 없다”고 말을 아꼈다. 이은은 2003년까지 그룹 샤크라로 활동했다. 그룹 해체 이후 온라인 쇼핑몰 사업 등을 해온 이은은 2009년 결혼해 슬하에 세 딸을 두게 됐다. 이은에게 아들은 없을까?

이은은 이은은 지난 2007년 6월 자신의 이름을 딴 ‘으니’라는 새 이름으로 기존의 쇼핑몰을 다시 꾸며 개장했다. 첫 번째 쇼핑몰이 이은의 마음에 안들었던 거다. 당시 이은 쇼핑몰 관계자는 “이은이 2년 전 온라인 의류 쇼핑몰 사업을 시작해 연 30억원의 매출을 올려왔으며 쇼핑몰 직원 수도 50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은은 직접 쇼핑몰의 의류 모델로 활동하고 의류 디자인에도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은은 “다른 연예인들의 온라인 쇼핑몰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소일거리로 시작한 일이 큰 사고를 치게 됐다”고 이은의 쇼핑몰에 대해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런 이은의 사업도 권용과의 결혼을 기점으로 소식이 없다. 방송출연도 없어졌다. 결혼 후 별다른 음신이 없는 이은이었다.
 
이은은 결혼 6년만인 2014년 SBS 예능프로그램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3대가 함께 사는 모습은 물론 저택에서의 생활 등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한몸에 얻었다. 이은에 대한 관심이 결코 식지않았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은은 ‘오! 마이 베이비’ 출연 이후에도 여러 관심을 모았지만 방송 활동에 적극 나서지 않았다. 다만 지난해 말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짧게 출연해 샤크라로 활동할 때를 회상한 바 있다. 이은이 결혼 후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만큼 이혼 사실 또한 최근에야 조심스럽게 알려진 것으로 보인다. 

결국 샤크라 이은 이혼 소식을 전한 한 연예관계자에 따르면 이은과 권용은 합의이혼을 했다는 것인데, 합의 이혼이란 결혼 관계자 두 사람이 모두 확실한 이유가 있을때 가능한 거다. 그렇다면 이은과 권용의 합의 조건은 무엇이었을까? 이은은 샤크라 시절에도 4인조 맴버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는 역할이었다.

때문에 이같은 이은 이혼설은 이은이 앞서 방송에서 선보였던 단란한 모습과는 대조적인 것이어서 충격을 더하고 있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