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최수진 하휘동 사궜었구나

기사승인 2017.08.14  14:26:08

공유
default_news_ad1

- 최수진 하휘동 개인대사

▲ 최수진 하휘동 결혼한다. 최수진은 지난 13일 사진을 올려놓고 "오늘 수고하셨어요"라고 썼다. 하휘동에게 쓴 것일까? 최수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최수진 하휘동 소식, 최수진 하휘동 두 춤꾼이 사궜다. 최수진 하휘동 두 춤꾼은 대사를 앞뒀다. 최수진 하휘동 두 무용가가 결혼을 한다는 거다. 최수진 하휘동 춤이라는 공통분모가 있었던 것일까? 비보이 하휘동과 무용가 최수진이 백년가약을 맺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의 SNS엔 네티즌들이 생쥐 광 드나들 듯 한다.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서다.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은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 함께할 언약이 있었다는 것이고, 그같은 언약을 곧 만인에게 고하는 공식 행사를 갖겠다는 거다.

하휘동과 최수진은 가을께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은 케이블채널 엠넷 ‘댄싱9’ 시즌2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최수진은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수고하셨어요”라고만 적고 구체적으로 하휘동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날 사진에는 최수진 하휘동 두 춤꾼이 얼굴을 맞대고 찍은 커플 사진이 올라왔다.

최수진 하휘동 커플 사진은 컬러를 모두 빼낸 흑백 상태로 마치 스케치북에 연필로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을 그린 듯 한 모습이다. 최수진 하휘동 사랑을 스케치한 것일까? 본래 최수진의 상대로는 하휘동이 아니다. 김설진이 거론됐지만, 김설진이 아내와 딸을 갖고 있는 유부남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엉뚱한 추측은 막을 내렸다. 최수진 김설진이 무대에 함께 올라 춤사위를 펼치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고 느낀 팬들이 설왕설래 한 것 같다.

최수진 하휘동 결혼 소식에 최수진에 대한 재조명도 비쳐지고 있다. 하휘동의 예비신부 최수진은 올해 32세지만 무려 20년동안 춤을 춰왔다. 초등학교 열 살때 처음 발레를 시작했고, 예원학교,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를 두루 거치면서 춤꾼으로는 엘리트코스만 밟아왔다.

최수진은 하휘동을 만나기 훨씬 전인 대학교 4학년때 뉴욕에 갔다. ‘서울국제콩쿠르’에서 1등을 했고 뉴욕 ‘앨빈 에일리(Alvin Ailey)’ 스쿨에 장학금을 받고 6개월간 공부하러 가기로 결정됐다. 때마침 뉴욕에 공연을 하러 갔다가 친한 지인의 추천으로 시더 레이크 현대무용단 오디션을 보게 됐다. 여자 무용수만 거의 300명 가까이 왔는데 최수진은 자꾸 잘하면 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는 거다. 가운데 서서 크게 동작하면서 보란 듯이 열심히 췄더니 최후의 3인에 뽑혔다! 단장이 “학교 대신 무용단에 출근할 생각 없냐”고 묻길래 최수진은 “당연히 좋다”고 대답하고 그곳에 졸업도 하기 전에 취직부터 했다.
 
최수진은 최근 SNS 라이브를 통해 하휘동과의 결혼 소식을 직접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하휘동은 ‘댄싱9 ’ 시즌1의 MVP를 차지했으며, 최수진은 ‘댄싱9’ 시즌2와 시즌3에 출연했다. 최수진의 피앙새 비보이 하휘동(38)이 과거 방송서 최수진의 춤을 보고 했던 평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때부터 하휘동은 최수진을 평생반려로 낙점했을까?

지난 2014년 6월 방송된 Mnet ‘댄싱9 시즌2’ 첫 방송에 최수진이 도전자로 출연해 수준급의 춤사위를 펼쳐 보여줬다. ‘댄싱9’은 스트리트, 현대무용, 한국무용, 발레,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춤꾼들이 댄스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2013년 시즌1부터 시작해 2015년 시즌3까지 방송됐다. 무릇 정통이든 비정통이든 춤꾼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큰 무대가 된 거다. 특히, 최수진 하휘동이 출연했던 Mnet ‘댄싱9’은 비정통파 고수들의 등용문처럼 여겨지기도 한다. 

당시 최수진의 우아하면서도 부드러운 춤을 본 마스터 하휘동은 입을 쩌억 벌리며 침을 줄줄 흘렸는지는 모르지만 최수진의 춤사위에 대해 “우주에 있는 것 같다”며 입에 침이 마를 정도로 극찬을 쏟아냈다. 하휘동은 이때 최수진의 올가미에 걸려든 것일까?

당시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두 팀 모두에게 선택을 받은 최수진은 하휘동이 속한 레드윙즈를 택했다. 이때부터였는지는 명확치 않지만 ‘댄싱9’을 통해 인연을 맺은 최수진과 하휘동은 오는 가을 결혼식을 아름답게 올릴 예정이다.

최수진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수고하셨어요”라며, 최수진 하휘동 남녀 커플 사진을 올리기 앞서 최수진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올 가을 결혼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최수진의 신랑이 될 하휘동은 지난 2013년 Mnet ‘댄싱9’에 출연해 ‘소년24’ 등에 트레이너로 출연했다.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은 최근 상견례는 마쳤지만 정확한 결혼식 날짜와 장소는 확정하지 않은 상황이다. 가족만 초대해 조촐하게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최수진 하휘동 역시 비공개 결혼식을 하겠다는 거다.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이 무슨 톱스타 반열도 아닌데 말이다.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의 인연의 끄나플은 또 있다. 지난 2015년 한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에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이 나란히 출연하기도 했다.

최수진 하휘동 두 사람의 결혼 소식에 네티즌들은 “최수진 하휘동 두 분 너무 잘 어울려요” “최수진 하휘동 결혼, 우와 내가 좋아하는 댄9 커플이라니 놀랍고 축하드려요”, “최수진 하휘동 결혼 소식 들었어요. 두 사람 너무 잘 어울려요. 축하해요” “최수진 하휘동 결혼해서 댄싱9에 부부 동반으로 출연하면 재미있을 거 같아요” 등 네티즌들의 축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한편 최수진은 최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하휘동을 직접적으로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결혼 사실을 밝힌 바 있다. 최수진은 생일날 찍은 사진을 올리며 “제가 잘하겠습니다. 고마워요”라고 남기며 결혼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최수진 남편될 사람이 하휘동일 줄이야. 최수진 하휘동  두 커플에게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