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카카오 뱅크 오류에 “불량 은행!”

기사승인 2017.07.27  13:17:52

공유
default_news_ad1

- 카카오 뱅크 오류 불만 ‘폭발’

▲ 카카오 뱅크의 오류가 늘어나면서 카카오 뱅크 페이스북엔 이런저런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카카오 뱅크는 영업 첫날부터 체면을 단단히 구겼다.

카카오 뱅크 첫날부터 체면을 구겼다. 카카오 뱅크가 오류 투성이라는 거다. 카카오 뱅크 오류에 소비자 불만이 결국 ‘폭발’했다. 카카오 뱅크 인터넷 전문은행이 한국카카오은행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이 시작된 27일 카카오 뱅크는 오류로 몸살을 앓고 있다.

카카오 뱅크는 이날 오전 서울 올림픽대로 반포고수부지에 설치된 인공섬인 세빛섬 FIC컨벤션에서 열린 카카오 뱅크 B-day ‘언베일링 세리머니’ 행사를 통해 카카오 뱅크 정식 영업 시작을 알렸다.

카카오 뱅크 서비스가 시작된 이날 오전 7시 이후 카카오 뱅크 홈페이지는 일부 카테고리에서 에러가 발생하면서 가입조차 어려워졌다.

이날 카카오 뱅크 가입을 원했던 고객들은 카카오 뱅크 페이스북 페이지계정에 몰려가 댓글로 카카오 뱅크 관련 불만을 쏟아냈다. 카카오 뱅크 영업 시작 5시간 후인 이날 13시쯤엔 수십개의 불만 관련 댓글이 달렸고, 이같은 카카오 뱅크 불만 관련 댓글엔 ‘좋아요’나 ‘공감’을 표시한 숫자까지 하면 카카오 뱅크 관련 불만은 수백건을 훨씬 넘는 모양새다.

페이스북 아이디 ‘*아연’은 “카카오 뱅크 오류부터 고쳐주세요. ㅠ.ㅠ”라고 했고, ‘Sanghyuk **** Moon’는 “카카오 뱅크 계좌개설이 안될 정도로 오류 나는데, 공지도 없고, 이거 나만 그런건가요?”라고 했다. ‘Sangheon ****’는 “카카오 뱅크 오픈하자마자 오픈이 안되는군요”라고 했고, ‘김아시아’는 ‘Young Jin ***’의 답글에 “카카오 뱅크 꼭 해보고 싶지 말입니다~!”라고 해서 카카오 뱅크 이날 시작에 먹칠을 가했다.

카카오 뱅크에 대한 불만을 모아보면 “카카오 뱅크 문자 오류나요” “카카오 뱅크 계설이 안되요” “카카오 뱅크 오류 짜증남” “아 이거 만드는데 오류 *오짐” “”“카카오 뱅크 오메 첫 오픈부터 난리다 와파때매.. 나도 못깔구 있는대 오류때매 짜증난단 사람많네;;” “카카오 뱅크 재직증명서때고 은행가서 만들었어도 벌써 만들었겠네요..” “카카오 뱅크 상담원 연결 통화도 20분째” “카카오 뱅크 난 해외에서 계속 인터넷전화 패킷써가면서 기다렸는데 정말 속터짐 ㅠㅜ” “카카오 뱅크 초반에 홈피 계속 개설안하더니..... 미리 상담같은 건 받고 그랬어야지....무슨 자신감으로 당일날 고객센터 오픈하고...”라는 등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카카오 뱅크가 수요 예측을 잘 못한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카카오 뱅크 오류에 심통이 난 이용자들은 “카카오 뱅크 “야 렉 오진대, 안만드는 게 나을 듯 아니면 나중에 개선되고 한달 뒤 정도에 만들던가ㅋㅋㅋㅋㅋ” “카카오 뱅크 인증번호만 20통째다..ㅡㅡ” “카카오 뱅크 뭐가 돼야 개설을 하지...ㅡㅡ;” “카카오 뱅크 만들장 오픈인데 오류는 뭐 ㅋㅋㅋㅋ” “카카오 뱅크 인증 번호 문자만 30개 넘게 보냈는데..계속 오류..” “카카오 뱅크 문자 발송 비용 환불 받아야겠습니다.. 이걸로 돈 버는 건가요?”라고 비꼬는 글도 있었다.

“카카오 뱅크 오류? 카카오가 원래 그렇지 뭐” “가입하기, 계좌 만들기... 참 힘드네요;;; 카카오 뱅크 에러 메시지를 한 50번은 본 것 같은데, 차라리 오프라인 은행 창구에 가서 계좌 하나 만드는 게 더 빠를 듯 싶어요;;;” “카카오 뱅크 Bad Gateway” “카카오 뱅크 아이도 어른도 쉽게 쓸 수 있는 은행이라면서... 오류나는데 설명도 없고 고객센터도 엉망이고 신뢰는 커녕, 불량 은행...”이라고 카카오 뱅크 오류에 분노를 뿜어대는 이용자도 있었고, 분키탱천하여 카카오 뱅크 가입을 포기한 댓글도 적지 않았다.

“카카오 뱅크 짱임 오류가 나긴해도 5분만에 개설” “카카오 뱅크 히R 체크카드 존예 여기 링크로 다운받아야 댄다요” “카카오뱅크 완전 신세계~ 그러나 안정화는 좀...”이라고 나름데로 인내심을 갖고 있는 글도 있었다.

카카오 뱅크는 10시 기준 앱 다운이 7만개에 이르고, 이용자가 폭발하면서 “카카오 뱅크 아이폰은 kakaobank로 검색해야 나오네요...” “카카오 뱅크 안들어가져요ㅠㅡㅠ” “저만 계속 로그인 안되고 무한 재접 되나요;; 빨리쓰고 싶은데ㅜㅡㅜ -안드로이드” “카카오 뱅크 1호 고객되볼려고 밤샜더만... 최근에 토스 계좌 개설해서 이후 20일 지나야 카카오뱅크 계좌 만들 수 있대... ㅠㅠㅠㅠ 괜히 밤샜어” “카카오 뱅크 ERROR code (null) HTTP 502 PROXY ERROR 에러를 진행 과정 중 두 번 봤는데, 서버 폭주인가요? 흑흑” “카카오 뱅크 다 안되요” “카카오 뱅크 아무 것도 되는 게 없음..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 b.b” 카카오 뱅크 가입을 둘러싸고 수많은 불만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카카오 뱅크 커다란 개선점이 드러난 것이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ad41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