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단국대, 안전하고 성숙한 스포츠 활동의 비전 모색

기사승인 2017.06.23  15:47:41

공유
default_news_ad1

- 단국대, 제29회 88서울올림픽기념 국제스포츠과학학술대회 개최

▲ 제29회 88서울올림픽기념 국제스포츠과학학술대회 포스터(이미지 출처 : 단국대)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는 약 30년 전에도 88올림픽을 기념하는 학술행사를 개최했다. 단국대에서 ‘제29회 88서울올림픽기념 국제스포츠과학학술대회’(단국대 개최)를 개최하며 스포츠 분야 세계 석학들이 한자리에 있게 됐다. 단국대는 국내외 스포츠분야 관계자 1,200여 명 참석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제29회 88서울올림픽기념 국제스포츠과학학술대회’가 열렸다. 한국체육학회(회장 강신욱)가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22일 오후 3시 단국대 학생극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총 8개국 30여명의 해외 학자들을 초청하여 “Promoting Integrity and Safety in Sport(스포츠의 윤리적 위상 제고와 안전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스포츠 및 신체활동의 본질적 가치와 윤리적 의미를 되새기고 개인뿐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안전하고 성숙한 스포츠 활동의 비전을 모색하는 학문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체육학회 회원 및 학회 관계자, 체육단체 관계자 등 약 1,200여 명이 참석하여 총 30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하는 등 국내 체육관련 학회 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첫째 날은 일본 도카이대학교의 고로 아베(Goro Abe) 교수,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의 잉그리드 슈나이더(Ingrid E. Schneider) 교수, 미국 노던일리노이대학교의 폴 라이트(Paul Wright) 교수 등 해외 석학들의 특별 강연이 진행되며, 둘째 날은 16개 분과학회의 국제학술세미나로 운영됐다.

행사를 주관하는 강신욱 한국체육학회장(단국대 국제스포츠학과 교수)은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는 약 30년 전에도 88올림픽을 기념하는 학술행사를 개최한 의미 있는 장소”라며 “이번 행사는 우리 체육계의 초심을 담아, 스포츠와 윤리, 건강한 가치 구현에 대한 문제들을 공유하고 재평가함으로써 선진화된 체육시스템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추구의 각오를 새로이 다지는 의미 있는 학술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