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안희정 지사와 충남도 서포터즈의 소통 시간

기사승인 2017.05.15  23:42:34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남도 범도민 정책서포터즈 활동 돌입

▲ 15일 충남도의 범도민 정책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갖고 도정 주요사업 설문·만족도 조사 등에 참여했다.

충남도의 범도민 정책서포터즈는 지난 2007년 제1기 출범을 시작으로 올해 5기까지 10년간 충남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민의수렴을 위한 자발적인 모임체다.

이번 제5기 범도민 정책서포터즈(충남도)는 9개 분야 983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서포터즈는 도정 주요 사업 및 시책에 대한 설문·만족도 조사에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한 정책 제안, 도정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서포터즈는 도정 주요 사업 및 시책에 대한 설문·만족도 조사에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한 정책 제안, 도정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안희정 지사는 행사에 앞서 정책서포터즈들이 작성한 ‘충남도에 바라는 소망’ 및 ‘충남도가 계승해야할 가치’ 등에 관한 소망쪽지를 읽으며 서포터즈의 의견을 청취했다.

충남도정에 대한 민의를 수렴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범도민 정책서포터즈’가 15일 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제5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는 안희정 지사와 제5기 정책서포터즈,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위촉장 수여, 도정 운영 방향 보고, 서포터즈 활동 계획 설명, 도지사와 도정운영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안희정 지사는 서포터즈와의 소통의 시간에서 “범도민 정책서포터즈의 활동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으로, 새로운 대한민국과 함께 발맞춰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2년간 도정의 든든한 동반자로 행복 충남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안희정 지사(왼쪽)

한편, 충남도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린 발대식 진행상황을 도 공식 페이스북 계정(https://www.facebook.com/echungnam/)을 통해 생중계했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