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김지철 교육감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과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기사승인 2017.05.10  22:54:45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지철 교육감, 새로운 대한민국은 교육개혁!

▲ 김지철 교육감

김지철 교육감이 10일, 대통령 선거 결과 논평을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당선됐습니다”로 화두를 열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에 대한민국 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공교육을 제자리로 돌려놓는 정책을 최우선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그에 걸맞은 새로운 교육체제를 구축하는데 동반 노력하고, 누리과정 예산, 농어촌학교 통폐합, 역사교과서 문제 등 국민들의 눈높이 맞지 않는 과거의 정책들에 대한 상식적이고 즉각적인 조치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이 한마음으로 새 정부의 교육개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지철 교육감의 대통령 선거 결과 논평 전문>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이는 변화와 개혁을 바라는 국민들의 열망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으로 대한민국 교육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기간 동안 교육의 국가책임 강화를 통해 공교육을 혁신하고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교육체제를 만들겠다고 공약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선거기간 동안 국민들에게 약속한 대로 교육의 국가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 자치를 확대하고 더 많은 교육재정을 확보하여 공교육을 제자리로 돌려놓는 정책을 최우선적으로 실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전국의 시도교육감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그에 걸맞은 새로운 교육체제를 구축하는데 동반 노력하고, 누리과정 예산, 농어촌학교 통폐합, 역사교과서 문제 등 국민들의 눈높이 맞지 않는 과거의 정책들에 대한 상식적이고 즉각적인 조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은 교육개혁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근본을 새롭게 하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갈 힘은 교육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 길에 함께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과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은 교육이 외풍에 흔들리지 않고 오로지 아이들만 바라보고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출발점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아 중앙정부와 충남교육청이 한마음으로 새 정부의 교육개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2017년 5월 10일

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

[한인협 = 김효빈 기자]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