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송석두 부지사 “민관협력위원회를 통해 안전 충남을 구축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

기사승인 2015.04.22  18:31:01

공유
default_news_ad1

- 재난 대응 민-관 협력체계 강화한다

   
▲ 민관협력위원회는 인적·물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재난 발생에 대비하고, 현장에서의 역할과 임무를 나눠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충남도는 2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내에서 발생하는 재난에 대한 효율적 대응을 위해 꾸린 이번 민관협력위원회는 해병대전우회 충남연합회와 충남지역자율방재단, 충남자원봉사센터, 충남재난심리지원센터 등 20개 민간단체가 참여하고, 공동위원장은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가 맡았다.

민관협력위원회는 인적·물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재난 발생에 대비하고, 현장에서의 역할과 임무를 나눠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또 도내 각 단체와 연계해 위해 요소 모니터링과 제보, 재해 취약시설 예찰 및 안전점검, 인명구조 수색, 복구 및 이재민 지원 활동 등을 수행한다.

이날 발족식에서 송석두 행정부지사는 “민관협력위원회를 통해 평상시 교육·훈련으로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고, 재난 예방 활동에 중점을 두는 한편, 재난 발생 시에는 단계별 활동 지침에 따라 신속 대응에 나서는 등 안전 충남을 구축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d41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