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스티븐 호킹 로맨스 실화, 영화로 재탄생

기사승인 2014.12.01  11:52:55

공유
default_news_ad1

- 영국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12월 10일 국내 개봉

   
▲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의 한 장면.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실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영화가 개봉한다.

영국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감독 제임스 마시)은 지난 7일 북미 5개관에서 출발해 26일 749개관으로 상영관이 확대되며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12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이 영화는 천체물리학자 ‘스티븐’(에디 레드메인), 사랑과 믿음으로 그에게 헌신한 ‘제인’(펠리시티 존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루게릭병 진단을 받고 좌절에 빠진 남자를 사랑으로 일으켜 세운 여자의 로맨스를 그렸다.

촉망받는 물리학도 스티븐 호킹은 신년파티에서 매력적이고 당찬 제인 와일드와 마주치고, 두 사람은 첫 눈에 서로에게 빠져든다. 물리학도와 인문학도, 천재적이지만 괴짜 같은 남자와 다정하지만 강인한 여자의 만남이다. 그러나 영원히 행복할 것 같던 이들 남녀 앞에 모든 것을 바꿔버릴 사건이 일어난다.

시한부 2년 선고를 받은 스티븐은 신발 끈을 묶는 것조차 어려워지고 발음은 부정확해진다. 지팡이 없이는 걷는 것조차 불가능하다. 과학자로서의 미래, 제인과의 사랑, 모든 것이 불가능해졌다. 생을 포기하려는 스티븐에게 제인은 무한한 신뢰로 그를 지탱해준다.

이 영화는 영국의 천체물리학자 스티븐 호킹(72) 박사의 업적 대신, 그 업적을 가능케 만든 에너지와 사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호킹의 20대 초반부터 40대 중반까지를 다루고 있다. 스티븐이 루게릭병 진단을 받은 후에도 스티븐과 제인은 서로의 삶을 끌어안으며 희망으로 고통을 극복해내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던져준다.

한편 스티븐 호킹 박사는 1990년 첫 부인 제인과 이혼, 자신을 돌보던 간호사 일레인과 재혼했다. 제인과의 사이에는 세 자녀를 두고 있다.
 

ad41

김유진 기자 fallofparis@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9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